한국외국어대학교 이문동캠퍼스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1954년 진리, 평화, 창조의 창학정신을 바탕으로 첫발을 내디뎠던 한국외대가 국가와 인류사회에 이바지할 인재를 양성해 온 지 올해로 6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한국외대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45개 언어전공을 바탕으로 지역, 정치, 경제, 사회, 문학, 공학 등 다양한 전공 및 교양강좌를 개설하고 있으며 세계 88개국 554개의 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협정을 통해 재학생들이 해외로 나아갈 수 있는 교두보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앞으로 외대의 고유가치인 어문·지역학을 기반으로 융·복합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해 내는 것에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또한 서울캠퍼스 대학타운 조성 및 글로벌캠퍼스 인프라 확장을 통해 ‘머물고 싶은 외대’를 구현하는 한편, 재학생들에게 장학금 혜택을 확장하고 다양한 해외 교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니고 싶은 외대’라는 자부심을 이어나갈 것입니다.
전 세계에 진출해 있는 자랑스러운 12만 외대 동문들은 대한민국의 세계화를 선도하는 데 큰 공헌을 해 왔으며, 우리 대학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이 시대가 필요로 하는 인본적 가치와 글로벌 마인드를 겸비한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는 데 전력을 다할 것입니다.
60년 전통과 역사를 밑거름으로 “크고 강한” 100년 외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는 한국외대의 힘찬 도약을 주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외대에 대한 변하지 않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에 위치한 대한민국의 4년제 종합 사립대학교. 외국어와 국제지역학을 중심적으로 가르치는 대학이며, 커리큘럼 역시 타 대학의 어문계열과 달리 현지 지역학에 초점을 맞춘 내용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