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국제트래블마트]전쟁기념관
좋아요 0
전화번호
테마
장소 설명
전쟁의 아픈 상처를 추모하고 평화를 기원하는 전시관이다. 약 82.6㎢의 대지 위에 1994년 완공된 기념관은 1만점이 넘는 전쟁 관련 기념물을 전시하고 있는 대규모 공간이다. 정문 좌우로 광개토대왕비의 실물 모형과 국군장교와 인민군 병사가 포옹하는 모습의 형제의 상이 자리 잡고 있으며 선사시대 청동검과 생명의 나무가 어우러지는 모습의 상징탑이 중앙으로 우뚝 서 있다.형제의 상은 한국전쟁 당시, 서로에게 총부리를 겨눈 적으로 만난 실제 형제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조형물이다.
평화의 광장을 지나 이어지는 건물은 6개의 전시구역으로 나뉘는 실내 전시장이다. 물과 빛이 어우러지는 호국추모실은 창군 이후 전사한 17만 명의 이름을 담은 장부를 보관하는 엄숙한 공간이다. 선사시대부터 대한제국까지 이 땅에서 사용된 수많은 무기들을 전시하고 있는 전쟁역사실을 시작으로 6·25전쟁실, 해외파병실, 국군발전실 등에서 한국전쟁을 시작으로 세계로 파견되어 활약하고 있는 국군과 발전하는 군사 장비들을 살펴볼 수 있다.
이용 안내
매일 09:30 ~ 18:00
*월요일 휴무
가격표
-
소개
호국 자료의 수집·보존·전시, 전쟁의 교훈과 호국정신 배양, 선열들의 호국 위훈 추모를 목적으로 1994년 6월 10일 개관한 기념관이다. 지하 2층, 지상 4층 규모이며, 호국추모실·전쟁역사실·한국전쟁실·해외파병실·국군발전실·대형장비실 등 6개 전시실로 구분되어 있다.
라이센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