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동 150
전화번호
장소 설명

청와대(靑瓦臺)는 ‘푸른 기왓장으로 지붕을 올린 건물’이라는 뜻이다. 대한민국 대통령이 일하고 생활하는 공간이다.

고려시대 궁궐터로 사용된 옛 청와대 터부터 현재의 청와대 모습을 갖추기까지 변화과정을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다.

청와대 앞마당에 위치한 청와대 사랑채는 한국의 관광지, 청와대 및 역대 대통령 발자취를 이해할 수 있는 종합관광홍보관으로, 1층은 한국관광전시관·기념품점·쉼터로, 2층은 청와대관·국민소통체험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관광전시관은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청와대 속 궁금한 이야기를 비롯해 역대 대통령의 발자취를 찾아보는 전시관과 아름다운 한국의 문화와 여행지를 소개하는 전시관이다. 미국 영부인 멜라니아 트럼프와 김정숙 여사가 함께 거닌 청와대 ‘불로문(不老門)’이 두 공간을 이어줍니다.

청와대관은 문재인 대통령과 현재의 청와대를 소개하고있다. 현 정부의 과거, 현재, 미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역사기념관이자 문화홍보관으로써, 실제 대통령 집무실을 그대로 재현한 공간이다.

이용 안내

매일 09:00 - 18:00
입장 : 17시30분까지

월요일 휴무 / 1월 1일 휴관

가격표

-

소개

본래 대통령 비서실장 공관으로 사용되던 건물로, 1968년 1·21사태 이후 청와대 경호를 위해 청와대 앞길과 인왕산이 통행 금지된 후 오랫동안 이 지역은 일반인이 출입할 수 없는 지역이었다. 1996년 2월 청와대 앞길을 개방하며 국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시설로 개조하여 '효자동 사랑방'으로 개관하였다. 기존의 효자동 사랑방을 지상 2층, 지하 1층 규모로 개축하여 '청와대 사랑채'로 2010년 1월 개관하였다.

360° VR
    더 보기